4차 산업혁명시대 전략 분석 등 산업 트렌드 진단

류종민 / 2019-05-01 20:37:03
구미시, 상상+미래디자인단 직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구미시는 2019 상상+미래디자인단 관련부서 및 직원들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구미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류종민 기자] 구미시는 '2019 상상+미래디자인단' 관련 부서 및 직원 등 6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달 30일 구미시 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산업혁신 최신 트렌드의 이해와 창의적 시책 제안을 위한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정한민 박사를 강사로 초빙해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성장 전략’ 주제로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주요 기술의 역할과 미래 대응 전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신(新)한류 문화인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인터넷을 통한 영향력 확대, 페이스북·유튜브 등 플랫폼의 성장 및 활용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다양한 성공전략을 분석하는 등 대내·외 산업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도록 해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구미시는 아이디어를 정책에 접목 시켜 구미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30명의 직원들로 '2019상상+미래디자인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과제 연구활동·역량강화 교육·국내 외 우수기관 벤치마킹 등 아이디어 발굴 및 시책화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구미시 관계자는 “대내·외 환경변화와 시민의 행정 수요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 시대의 흐름을 읽고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시대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종민

류종민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