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구국제공항 쉽게 오갈 수 있다

류종민 / 2019-07-08 21:14:46
구미시, 구미공항리무진에서 리무진 버스 운행

▲ 대구공항을 이용하는 구미 시민들을 위해 운영하는 리무진 버스 모습.(사진=구미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류종민 기자] 구미공항리무진은 국내외 바이어, 기업체 임직원, 구미시민들에게 대구공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일 왕복 10회 구미~대구국제공항 리무진 버스를 운행한다. 


그동안 시민들의 지속적인 개선요구와 언론보도 후 구미공항리무진(주)에서는 경상북도, 구미시와 수차례 대책협의를 가진 후 지난 3월에는 신용카드 단말기 도입, 5월에는 대형버스 1대 도입, 8월 말경 대형버스 1대를 추가로 도입할 계획으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했다. 


또한 이번에 2018년 연간 45,682명에서 2019년 6월까지 31,047명으로 이용객이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기존 출발지 탑승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7월 10일자로 구미종합터미널에 입점을 결정해 ‘시외버스통합예매시스템’과 시외버스모바일 앱으로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게 됐다. 경상북도에서 인가한 한정면허로 운행한다. 


이를 위해 구미버스터미널 등 곳곳에 현수막 설치와 버스정보시스템(BIS), 구미시홈페이지를 통해 홍보를 하고 있다. 

대중교통 관계자는 "구미공항리무진버스 이용승객 안전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운행과 친절운행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종민

류종민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