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96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고성철 / 2018-05-05 22:26:08
기념행사 및 다양한 공연과 체험부스 운영
▲5일 이석우 남양주시장(우측)이 남양주시 삼패 한강시민공원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세계로컬신문 고성철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5일 삼패 한강시민공원에서 아동과 부모 등 약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6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어린이들의 권리를 보장하고,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어린이들이 씩씩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와 휴식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양주시 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드림오케스트라의 공연과 마술쇼를 시작으로 지역 예능단체의 공연이 진행되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주었고, VR체험, 로봇만들기, 3D프린팅 체험 등 ‘4차 산업 특별 체험전’이 마련되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켰다.

또 어린이뿐 아니라 함께 나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댄스왕 선발대회’ 및 ‘가족줄넘기 대회’ 등의 레크리에이션 시간에는 함께 온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의 선물을 선사했다.

한편 남양주경찰서, 남양주소방서, 한국전력공사 등 공공기관에서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과 미아 찾기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아동의 안전과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아이들의 권리는 언제 어디에서든 보장되어야 하며,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따뜻한 5월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성철

고성철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