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 실무자 교육·회의 개최

유영재 / 2020-08-13 22:39:59
2021년 경기 장애인 종목별 가맹단체 회장 선출 실무자 회의 겸해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김동혁 강사를 초청 가맹단체 37개소 중 32개소 회장의 임기가 내년 2월 이전 만료됨에 따라 향후 실시해야 할 선거 관련 매뉴얼 및 규정안내 등 스포츠인권 관련 교육을 병행했다.  (시진=경기도 장애인 체육회 ) 

[세계로컬타임즈 유영재 기자]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종목별 가맹단체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1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예방 지침에 따라, 참여자 거리두기 등을 실시해 진행했다. 

주요 회의 내용으로는 경기도 장애인 종목별 가맹단체 37개소 중 32개소 회장의 임기가 2021년 2월 이전 만료됨에 따라 향후 실시해야 선거 관련 매뉴얼 및 관련 규정안내, 각 종목별 필요사항 의견 청취 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참여자들의 스포츠인권 감수성 제고를 위해 국가인권위원회 스포츠특별조사단 인권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동혁 강사를 초청, 스포츠인권 관련 교육도 병행했다.

아울러 향후 종목별 가맹단체 회장선거 관련 유사 회의를 지속하여야 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예방 대응을 위한 화상회의 모의 시행을 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선거의 경우 경기도 회장 선거뿐만 아니라, 2021년 1월 진행될 예정인 대한장애인체육회장 선거인단 구성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는 사안이라 많은 부담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선거 관련 관계자들과 지속적 소통을 통해 선거관련 민원사항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영재

유영재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