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지역자율방재단 간담회

고성철 / 2017-07-25 22:48:27
▲ 김성기 가평군수(오른쪽)가 25일 군청 안전상황실에서 지역자율방재단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가평군청>

[세계로컬신문 고성철 기자] 경기도 가평군은 25일 군청 안전상황실에서 지역자율방재단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었다.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열린 이날 행사는 방재단 운영 활성화 방안 논의 및 단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군과 방재단은 재난 발생시 신속한 대응·복구 등의 활동을 위해 ▶조직.인원 확충 및 전문방재단 조직정비 ▶ 보조금 투명집행 및 자율방재활동 강화 ▶재난통신을 위한 기지국 협조 ▶관용차량 지원 ▶ 보유중인 방재장비 보관소 마련 등의 요구사항에 대한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중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피해발생시 복구지원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민관협력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여 자연재난에 적극 대비하기로 했다. 

김성기 군수는 “자연재난을 행정인력만으로 대처하는데 한계가 있는 만큼 방재단의 참가자격을 다변화하며 전문조직을 구성할 수 있고 방재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내용을 보완해 활동의 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조례개정을 완료했다”며 “앞으로 재난없는 안전한 가평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가평군 지역자율방재단(단장 김동석)은 이재민구호팀, 복구활동지원팀, 현장예찰팀, 급식급수지원팀, 재난통신교통지원팀 등 5개팀 42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재난예방을 위해 사전 예찰예방 활동을 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복구 등의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성철

고성철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