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자율방범대, 군청 직원 위한 헌혈증 기부로 따뜻한 연대 실천

김병민 기자 / 2025-09-22 08:00:12
공직사회와 지역사회가 함께한 나눔으로 생명사랑 실천
예산군청사
[세계로컬타임즈] 예산군은 중증 간질환으로 간이식 수술을 앞둔 직원의 배우자를 돕기 위해 진행된 헌혈증 기부 운동에 군청 공직자 및 지역 사회가 적극 참여하며, 총 180여장의 헌혈증이 모였다고 밝혔다.

군은 이달 초 해당 직원 배우자의 긴급 수술 소식을 전하며 내부 공지를 통해 헌혈증 기부를 요청했다.

이에 군청 각 부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했으며, 특히 군 자율방범대가 50장의 헌혈증을 기부해 큰 감동을 전했다.

자율방범대원들은 “지역을 위한 봉사처럼 이번 기부도 우리의 작은 손길이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짧은 기간 동안 모인 총 180여 장의 헌혈증은 해당 직원에게 전달됐으며, 일부는 익명으로 기부돼 더 의미 있는 나눔이 됐다.

군 관계자는 “군청 직원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자율방범대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가 군 공동체의 따뜻한 정신을 다시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해당 직원은 “어려운 시기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배우자의 수술과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공직사회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상생과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