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충북 평생학습 박람회’ 보은서 19~20일 개최

김병민 기자 / 2025-09-19 16:15:01
“아이부터 어르신까지”···공연·체험·이벤트 가득한 배움 축제
‘2025년 충북 평생학습 박람회’
[세계로컬타임즈] 충북도는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보은군이 공동 주관하는 '2025 충북 평생학습 박람회 · 보은군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가 ‘배움의 여정, 삶을 채우는 평생학습’을 주제로 19일~20일 이틀간 보은 뱃들공원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71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도민 및 관계자 7,000여 명이 함께하는 충북 최대 규모의 평생학습 축제로, 개막식 및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을 시작으로 평생학습 홍보체험,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 프로그램, 문해한마당 행사, 평생교육 정책포럼, 작가와의 토크 콘서트 등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평생학습 홍보체험은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 증진과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내 평생학습 기관·단체가 준비한 테마별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로마 수제품 만들기, 타로 이야기 등 71개의 평생학습 홍보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에 44개 동아리팀이 참가해 난타 공연, 시니어모델 패션쇼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보은문화예술회관 로비 및 일원에는 문해학습자들의 시화작품 73점을 전시하고, 메인무대에서는 문해학습동아리 7개 팀의 ‘문해공연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속리산 포레스트에서는 ‘평생교육이 주도하는 교육의 대전환’ 등을 주제로 ‘평생교육 정책포럼’이 개최될 예정이고, ‘평생교육사의 탄생과 역사’를 저술한 서원대학교 김영옥 교수가 ‘평생교육의 역사’를 주제로 ‘작가와의 토크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함께 찍어요 인생네컷’, ‘박람회 탐험지도 스탬프 투어’,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보물찾기’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전영미 충북도 미래인재육성과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길러지는 학습 역량은 지역사회의 잠재적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도민들께서 평생교육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충청북도는 앞으로 도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기회를 드리겠다.”고 밝혔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