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숏폼 영상 &사진 공모전' 으로 확대 운영

김병민 기자 / 2025-11-26 16:20:02
저출산 극복·가족친화 가치 확산 위한 주민 참여형 캠페인
숏폼 영상 사진 공모전 포스터
[세계로컬타임즈]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장해윤)은 주민 참여를 확대하고 저출산 극복 메시지 확산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 중이던 ‘숏폼 영상 공모전’을 ‘숏폼 영상&사진 공모전’으로 확대 변경해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당초 공모전은 숏폼 영상 부문 단독으로 운영됐으나, 참여자층을 폭넓게 확보하고 공모전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사진 분야를 추가하고 공모기간을 1주 연장하는 등 운영 체계를 전면 보완했다.

이번 공모전은 연수구민 및 공단 시설 이용자가 직접 참여해 공단 시설을 배경으로 저출산 극복·신혼부부 응원, 지원·행복한 연수구민 생활 기반 조성을 담은 사진 또는 숏폼 영상을 제작·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 형식은 60초 이내 숏폼 영상(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 등) 또는 사진 중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단 주요시설에서 촬영한 작품이어야 한다.

작품 제출은 본인 SNS에 업로드한 후 네이버폼(QR코드)로 링크를 제출하면 되며, SNS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원본 파일을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다.

심사는 ▲주제 적합성 ▲창의성 ▲메시지 전달력 ▲완성도 ▲공단 홍보성 등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평가하며, 대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명 등 총 3명에게 3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수여된다. 결과 발표와 시상은 12월 19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해윤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공모전 계획 변경은 주민이 함께 참여해 가족친화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취지에 더 많은 공감과 참여가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한 보완 조치”라며, “연수구 곳곳의 공단 시설에서 일상의 행복을 담아낸 감동적이고 따뜻한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세부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모전 접수는 12월 7일까지 이어진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