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도시공사 옥정실내체육관,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 선정

김동현 기자 / 2025-09-23 16:55:40
체계적 안전경영과 시설개선 성과 인정받아 공공서비스 부문 영예
양주도시공사 옥정실내체육관,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 선정
[세계로컬타임즈] 양주도시공사는 양주도시공사가 운영하는 옥정체육공원 실내체육관이 시설물 안전관리 수준과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제24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우수기업상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소방청장상’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안전인증원,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시상으로, 안전경영·건축방재·소방안전·위험물안전·설비안전·설비성능시험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공사는 해당 시설의 안전 수준 강화를 위해 ▲등받이 방호울 사다리와 추락방지 안전휀스 설치 ▲소방용품 보호커버 적용 ▲저수조 출입구 개선(미닫이 출입문 설치) 등 시설 개선을 추진하여 내·외부 고객이 안전하게 체육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 획득 ▲전 직원 대상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과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실시 등 체계적인 안전경영 실현에도 힘써왔다.

이흥규 양주도시공사 사장은 “옥정체육공원 실내체육관의 소방청장상 선정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겠다는 전 직원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을 마련해 도시가치를 창출하는 우수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